반응형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
스티브 잡스가 애플대학을 설립할 때,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의 경영 비전을 정리할 때, 셰릴 샌드버그가 페이스북의 중흥기를 이끌 때, 리드 헤이스팅스가 넷플릭스를 창업할 때, 이들에게 영감을 준 단 한 명의 조언자가 있다. 바로 짐 콜린스. 실리콘밸리 혁신가들의 경영 구루이자 지금까지 전 세계 35개 언어로 번역되어 1,000만 부 이상의 판매된 베스트셀러를 쓴 그가 자신의 리더십 이론을 집대성한 책,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를 세상에 내놓았다. 용인술
- 저자
- 짐 콜린스, 빌 레지어
- 출판
- 흐름출판
- 출판일
- 2024.09.05
- 도서 : BE 2.0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
- 저자 : 짐 콜린스, 빌 레지어
- 읽은 날짜 : 2025.4.17.
- 읽은 페이지 : ~ p.260
4장. 비전, 리더의 시작과 끝
비전은 핵심가치관, 목적, BHAG으로 구성된다.
1. 핵심 가치관
기본적인 원칙과 철학이다. 기업을 이루는 구성원들의 개인적인 핵심적 가치관을 반영한다. 심지어 계속 유지하기에는 비용이 많이 들 때조차도 계속 유지된다. 실천과 전략은 바뀌어도 핵심 가치관은 변하지 않는다. 시간을 초월한다.
💠 이앤에프메딕스의 Core Values (핵심 가치)
- 진정성 (Authenticity)
거짓 없는 정직한 정보와 제품을 제공합니다. - 공감 (Empathy)
고객의 상황을 내 가족처럼 이해하고 따뜻하게 소통합니다. - 자연주의 (Naturalism)
인공보다 자연, 과도한 첨가보다 본질을 고집합니다. - 정도 (Righteous path)
바른 길은 반드시 바른 결실로 돌아온다 (= 뿌린 대로 거둔다)
2. 목적
조직이 존재하는 본질적인 이유들이다. 길잡이별처럼, 언제나 추구하는 대상이지만 결코 달성하거나 도달할 수는 없다. 목적으로 극단적으로 탁월하게 추구하는 회사는 업계에 두드러지며, 다른 회사로 대체 될 수 없는 존재가 된다. 적어도 해당 회사를 100년 동안 이끌어야 한다.
🧭 이앤에프메딕스의 Purpose (존재 이유)
우리는 건강이라는 본질적 가치가 삶에서 흐트러질 때, 그 균형을 다시 찾도록 돕는 안내자로 존재합니다. 더 많은 이들이 더 깊이, 더 온전히 살아갈 수 있도록 인류의 건강한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
3. BHAG
크고 , 대담하며, 도전적인 목표(Big Hairy Audacious Goal). 정상에 올라야 하는 대상인 거대한 산의 정상처럼 명백한 결승선이 있다. 성공 가능성이 100%는 아니다. 역략을 부쩍 개선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이상적인 기한은 10~25년이다.
🚀 이앤에프메딕스의 BHAG (Big Hairy Audacious Goal)
2035년까지 암 회복 분야 고객 만족도 95% 이상을 달성하고, 면역력 회복 천연 건강식품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다.
반응형
'지성당 독서 습관 > 매일 읽는 책의 흔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 2.0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 전략,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1) | 2025.04.29 |
---|---|
[BE 2.0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 위대한 기업으로 가는 지도 (0) | 2025.04.28 |
[BE 2.0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 위대한 리더의 7가지 조건 (0) | 2025.04.02 |
[BE 2.0] 2장. 결국, 사람이다. (0) | 2025.03.27 |
[BE 2.0]1장.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 (0) | 2025.03.19 |